의원님을 위한 정치 전략적 간언

2017.01.12 14:35

지지자

조회 수214

유시민 작가의 말씀대로 이제 큰 기술을 써보일 때가 되었습니다.
포퓰리즘적으로 대중들에게 인기영합적인 무언가를 하자는 것이 아니라, 유승민 의원이 꿈꾸고 추구하는 가치 그대로 한 번 해보자는 것입니다.

(비교는 나쁜 것입니다만) 안희정 지사와 같이 뭔가 폭 넓고 색다른 행보를 보이셨으면 좋겠어요. 그 분은 무슨 혼밥토크쇼, 공신닷컴과 함께 청소년-청년 멘토링, 독립출판물에 자신의 저서, 글, 일기 등의 전시 및 토크쇼.. 그런 것들을 한 번 실천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그런 색다른 행보가 중요합니다.

페북 라이브 방송을 시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시간으로 페북 라이브 방송을 하시면서, 다양한 사람들이 의원님에게 던진 질문들을 대답해보고.. 실시간 채팅창을 보고 소통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해요. 미리 방송을 공지하고, 질문들을 취합하시거나 그렇게만 하신다면 좋은 일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의원님의 철학과 정책 비전을 담은 책을 출판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2년 당시의 같이 말입니다. 물론 그 책에 대해 크게 동의하는 건 아니다만, 의원님의 철학과 비전을 그런 방식으로도 알려야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시도하시고, 특히 젊은 층과 한 번 소통을 많이 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쓰기

비회원 프로필 이미지
댓글 1
의원실

의원실

2017.03.25 17:27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쓰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