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을 공교육으로 흡수하자.....

2017.02.03 17:49

김병탁

조회 수104

유승민 의원님…
어제 썰전에서 말씀하시는 것 들었습니다…저두 대구사람이어서 그런지 확신에 찬 말씀 참 듣기 좋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대통령을 하고자 하신다면 다른 대선후보들이 모두 거론하는 이슈는 몇십년째 듣고 있고 벌다른내용 없습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다른, 혁신적인, 서민들 힘들지 않게 할 수 있는 이슈가 있습니다…. 추진할려면 힘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거 해결하면 대한민국 성장율 올라갈 수 있습니다. 경제성장, 돈의 흐름이 바꿔줄 수 있습니다.

1. “사교육 금지” : 국민의 90%, 학부모의 99%가 힘들어하는, 가계부채를 생산하는 사교육 금지를 이슈로 들고 일어나십시요..
2. 사교육 선생님을 공교육으로 흡수한다. 학원선생님들 교원고시에 떨어져 학원으로 가는 사람 많습니다. 이들의 우수한 인재를 공교육으로 흡수하고 교육관련세금을 인상하자고 하십시요..
저는 대부분 학부모들이 사교육비 보다 교육세를 내는 방향에 찬성할 거라 봅니다…. 평등교육입니다. 고등학교까지…
3. 단기간에 이루기 어렵습니다… 5년내 달성하는 목표를 제시하십시요. 4년 중임으로 개헌되면 8년내 추진하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4. 학교내에서 동등하게 교육받고 전국모의고사를 수회에 걸쳐 평가한 후 일전수준 이상의 학생들은 대학에 120%(예시)진학하고 대학에서 100%만 졸업하는 구조.. 학문의 집중은 대학에서 추구하는 방향으로의 대전환이 필요합니다…. 전국의 비정상적이고 비효율적인 대학은 이제 구조조정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학생을 입학시 일정비율이상으로 뽑으니 학교간 통합으로 전체 교수의 인력은 크게 퇴출되지는 않을겁니다.
5. 대선기간에는 큰 그림만 제시하고 집권한 후 6개월내 공청회를 통해 공론하고 대통령특별법으로 공표해도 되지 않을까요…
6. 혁신이 필요합니다… 가정에 사교육비 수백만원이 중산층에서 들어가는 것을 상당히 줄여주고 공교육으로 흡수하면 서민층은 학교에서 교육을 충분히 받는다고 생각하면 긍정적일겁니다. 결국은 부유층,금수저만 피해를 본다고 국민 대부분은 생각할 것입니다….저는 그리 판단합니다.
두서없이 작성하여 혼란스럽겠지만 고민하여 주시면 대한민국에 큰 혁명이 일어날것으로 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비회원 프로필 이미지
댓글 1
의원실

의원실

2017.03.25 20:45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닫기